기본 명령어
물건
pick_object()
put_object()
what_object()
count_object()
on_object()
kind_object()
have_object()
own_object()
비퍼
장애물
좌표
방향
글자
입력 폼
고급 명령어
게임 개발용
수학 함수
문자열 함수
RGB 함수
연산자
문법
삭제된 명령어
on_object()
(물건)
on_object() - 로봇이 위치한 칸에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내기
사용설명
bool on_object ( void )
로봇이 위치한 칸에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내는 명령어이다.
물건이 있으면 true, 없으면 false를 얻는다.
매개변수
없음(void)
on_object()는 매개변수를 사용하지 않음
반환값
bool
물건이 있으면 true, 물건이 없으면 false
사용예

코드실행
move()
a=on_object()
print(a)
move()
a=on_object()
print(a)
move()

코드실행
move()
a=on_object()
if (a==true) {
     print("물건이 있습니다")
} else {
     print("물건이 없습니다")
}
move()
관련함수
pick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있는 물건 줍기
put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물건 내려놓기
what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있는 물건 이름 알아내기
count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있는 물건 개수 알아내기
kind_object()로봇이 몇 종류의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기
have_object()로봇이 가지고 있는 물건인지 아닌지 알아내기
own_object()로봇이 가지고 있는 물건의 개수 알아내기